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생각

문득 떠오른 변화에 대한 생각

by fruiter 2022. 6. 27.

삶이란 어느 순간 갑자기 짠하고 변화하는 것이 아니다.

영화처럼 단절된 신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지금껏 무의식 속에서 모든 것을 이렇게 생각하면서 살아왔다는 것을 문득 느꼈다.

 

작업을 할 때도 지금 만들고 있는 이 디자인이 혹시 반응이 좋아서 매출이 크게 상승하지는 않을까.

이번에 새로 산 책이 나에게 큰 영향을 주어서 내가 다른 사람으로 변하게 되는 계기가 되어주지 않을까.

지금 나는 지극히 평범한 사람이지만 어느 날 드라마처럼 특별한 사람을 만나게 되어 내 삶이 달라지지 않을까.

이 새로운 운동기구를 구매하면 효과적으로 내 몸의 극적인 변화를 볼 수 있지 않을까.

 

 

 

 

물론 가끔은 예상처럼 진행이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큰 변화는 아닌 아주 소소한 단편적인 변화일 가능성이 크다.

모든 변화란 서서히 이루어지는 것이며, 그 서서히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무수히 반복되는 나의 액션에 의해서 변화라는 것이 생기는 것이다.

머리속 생각만으로는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없으며, 오로지 행동으로 이행이 되었을 때 작은 변화의 물결이 만들어진다.

로또 당첨으로 일확천금을 얻고자 한다면 잇따른 미당첨 결과에도 꿋꿋하게 계속 복권을 구매해야하는 것처럼

 

지금 작업하고 있는 이 단 하나의 결과물로는 변화의 파장은 미미할 것이며, 비슷하거나 새로운 작업 활동을 통해 쌓이고 쌓여서 브랜드 이미지가 만들어질 것이며,

지금 읽고 있는 이 책을 다 보면 또 다른 책을 찾아 읽으며 지속적으로 지식의 깊이와, 인사이트의 확장을 이루고

특별한 사람과 어울리고 싶다면 내가 먼저 특별한 사람이 되도록 신경 쓰고 가꾸는 노력을 해야 하며

운동도 귀찮음을 참아내고 오늘 치를 했어야 변화가 생기는 것처럼

모든 것은 나의 행동으로부터 비롯되는 것이다.

 

부단히 움직였지만 예상했던 바와 결과가 다르다고 해서 거기서 멈추면 그걸로 끝일뿐.

실패를 했다는 것은 내가 더 성장하고 나아갈 길이 있다는 것이며, 반복되는 실패 또한 변화의 과정일 것이다.

변화란 거창하고 큰 힘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지금 당장 입에 물고 불을 붙이고 싶은 담배 한개비의 유혹을 이겨내는 것이다.

금연을 생각하면 어렵고 크게 느껴지지만 단순히 지금 이순간 한번 한번이 쌓여가는 것.

 

이런 과정을 통해 변화는 서서히 이루어지며,

훗날 그 시점에서 과거의 나를 대함에 있어 미안한 마음이 들지, 자랑스럽고 뿌듯한 마음이 들지는

지금 이 시간에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가에 달려있겠지.

문앞에 서서 멀뚱멀뚱 보고만 있어서는 아무 것도 안된다.

문을 두드리자.

 

 

'오늘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번의 위대함  (0) 2022.06.28
장마의 시작  (0) 2022.06.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