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 확진 판정

by fruiter 2020. 10. 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영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미국의 CNBC를 통해 전해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측근 가운데 한 명인 호프 힉스 백악관 보좌관이 코로나 19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된 뒤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19 검사 사실이 전해졌었다. 결과를 기다리며 영부인 멜라니아 여사도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코로나 19 검사를 받은 뒤 결과를 기다리며 자가격리를 하던 중이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와 전화 인터뷰에서 영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함께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를 받은 뒤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가 격리되어야 할지, 걸렸을지 나는 모르겠다"며 "그냥 검사를 받았는데,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자"라고 말을 했다.

 

 

고문 역할을 하는 힉스 보좌관은 최근 트럼프 대통령과 여러 차례 외부 행사에 동행하다가 이달 1일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힉스 보좌관은 지금까지 발생한 백악관 내 감염자 가운데 최고위 관리로서 트럼프 대통령과 접촉도가 상대적으로 높으며, 트럼프 대통령과 선거운동 일정을 함께 소화하는 중이었다.

 

 

특히 힉스 보좌관은 지난달 29일 대선TV토론, 30일 미네소타주 유세에 참석하며 대통령전용기인 에어포스원과 대통령 전용 헬기인 마린원에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탑승했다. 일정중 찍힌 사진에서 힉스 보좌관은 마스크를 걸치거나 아예 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 역시 마스크 착용을 기피하며 마스크 없이 군중들과의 유세를 이어왔다.

 

 

 

 

2일 오전 1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나와 영부인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즉시 결리하고, 회복 절차를 시작하겠다. 우리는 코로나를 함께 극복할 것"이라고 적었다. 그리고 그는 전날 밤에도 트위터에 "조금도 쉬지않고 열심히 일한 호프 힉스 백악관 보좌관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끔찍하다"고 밝힌 바 있다.

 

 

 

 

 

힉스 고문은 트럼프 대통령 이외에도 스티븐 밀러 백악관 선임보좌관, 제이슨 밀러 홍보보좌관 등과도 접촉해 추가로 확진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현지 언론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의 위험성을 부각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지만, 바이러스 확산을 막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댓글